인권비가 지출되고 있나요? 매출액이 많아 절세를 노리고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세무기장을 통해 절세와 과태료 방지를 이루시길 바랍니다. 세무기장에 대한 모든것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세무기장이란?
세무기장은 나 자신의 사업을 운영하고 이에 매출이 발생한다면 세법에 따른 회계 형태로 작성을 하는 것이며 사업 운영하는 동안 수입 또는 지출은 물론 자본과 부채 내용에 대해서도 기록하여 과세 표준을 산출하고 근거 자료 제출을 하게 됩니다.
세무기장은 대체적으로 스타트업 하시는분들이 이용을 하시며 이용시기는 대체적으로 인건비가 지출되거나 매출액이 많이 나오다 보니 절세에 대한 고려 할 때 등 이용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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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무기장 vs 기장대리
수수료를 조금이라도 낮추고 이용하고 싶다면 ‘신고대리’ 라는 것을 이용 할 수 있지만 이것은 영세자영업자 또는 소규모 사업장이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사업장 마다 상이하지만 평균 10~ 20만원 사이의 수수료가 발생되지만 신고대리의 경우 특정 신고기간에만 세금신고하고 이에 대한 건별 수수료를 지출 하는 것이 신고대리입니다.
세무기장 수수료
세무기장은 세무소에서 월별 지출되는 형식으로 20만원 내외로 지출이 발생됩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복합적인 절세 및 과태료를 생각한다면 월별 지출하는 금액보다 많은 절세 효과를 보실 수 있을겁니다.
세무기장 수수료는 여러 업체를 직접 확인하시고 사업주님께서 자신에게 맞는 세무소에 맡기시는 것을 추천 드리며 이외에도 여러가지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추천드립니다.